본문 바로가기
끄적이는 글

습관은 15일부터?!

by 코밍제이 2022. 2. 10.

 

습관이 된다는 기준이 무엇일까

 

 

필자는 어느 순간 터득을 하였다.

매번 작심삼일이던 내가 이제는

모든 것을 꾸준히 하고 있다.

다이어리, 일기, 1 피드, 취미, 챌린지, 글쓰기 등등

하루도 빠짐없이 하고 있으며 그중에선 한 달 이상인 것이 대부분이다.

 

무엇이 나를 이렇게 만들었을까?

두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는 환경이다.

필자는 지금 타지에서 홀로 지내고 있으며 주변에 지인이 아무도 없이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누가 만나자거나 갑작스럽게 약속이 생기는 경우가 드물다.

이러한 환경 속에 있어 나의 계획에 차질이 없으며

계획이 깨질 리스크가 많이 줄었다. 

어떤 것을 이루기에는 환경이 제일 중요한 것 같다.

내가 어떤 것을 이루기에 제일 좋은 최적화된 환경

그런 환경이 아니라면 사람은 욕심과 욕망이 생기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마인드 셋이다.

나는 위에 앞서 말한 것은 무슨 일이 있어도.

반드시 일어나겠다라고 다짐을 했다.

다른 일은 조금 상황이 생기면 미루거나 몰아서 하거나 그런 경우가 있지만

반드시 하겠다는 어떠한 핑계도 용납이 안된다는 뜻이다.

물론 무리하게 이런것을 짜면 안 되겠지만

마치 약 먹을 때 물을 마시는 것처럼

당연하게 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만약에 처음에 잘 안된다면

안된 이유에 대해서 분석을 할 줄 알아야 한다.

내가 왜 못했을 까? 어떤 게 원인이었을까?

그런 것을 다 고쳐나간다면 분명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앞으로도 꾸준히 어떠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실행을 먼저 하는 그런 사람이 될 것이다.

항상 환경을 조성하고 마인드셋을 활용한다면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 생각한다.

'끄적이는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긴 글은 보기도 싫다.  (1) 2022.02.15
성장의 순간은 @@백이다.  (2) 2022.02.14
10분의 시작  (2) 2022.02.09
인생이 행복하면 이 글 보지 마세요.  (0) 2022.02.08
번아웃은 잘한건가?  (2) 2022.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