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이는 글

[4일차] '경제적 자유' 그게 뭐길래

by 코밍제이 2022. 1. 29.

 

안녕하세요 저는 앞으로 7년 안에 경제적 자유를 얻을 슬로 아입니다.

가능성이 있냐 없냐에 상관없이 7년 안에 경제적 자유를 얻을 예정입니다.

 

경제적 자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자유는 타인에 의해서가 아닌 자신의 의지로 행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경제적 자유는 경제적인 것에 휘둘리지 않고 내가 강제로 일을 해야 하는 것도 아니며

내가 원하는 대로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어야 있어야 합니다.

 

저는 7년 안에 경제적 자유를 이룰 것입니다.

7년으로 설정한 이유는 제가 앞으로 어떻게 할지

계획 설정에 있어서 7년이란 시간이 가장 적절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레벨업을 하기 위해서 준비 단계를 거치는 것이 1년.

여기서 준비 단계란 '타이탄의 도구'를 모으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행하기 위한 도구를 하나씩 하나씩 모을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실행 단계입니다. 실행 단계는 4년이랑 시간을 잡았습니다.

실행을 할 때 다양한 것을 할 것입니다. 하고 싶은 게 워낙 많아서

준비해놓은 도구를 활용하여 어떤 것이든 실행하고 습득을 하며

가장 적합하고 올바른 것을 찾아내며 정착을 하는 시기입니다.

마지막으로 발전 단계입니다. 발전 단계는 한 가지를 정했다면

이제 스노볼을 굴려야 합니다. 눈덩이를 하나씩 하나씩 붙여나가며

점점 크게 만들어야 할 때입니다.

 

저는 경제적 자유를 원하지만 그렇게 간절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경제적 자유가 목표가 아니라 제 목표를 이루기 위한 

하나의 수단에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어떠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가도 중요한 것 같네요.

 

여러분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까.

혹여나 경제적 자유를 원한다면 어떤 계획을 설정하셨습니까.